베짱이의 산길따라 들길따라

내가 다닌곳을 기억하고, 처음가는 산우에게는 도움을 주고자 이 기록을 만든다.

1박2일(백패킹포함)

충주호 계명산(20200414/20-22)

고산회장(daebup) 2020. 4. 15. 19:34

충주호가 보이는 계명산에 다녀왔다. 그런데 오랜 만에 힘든 상행을 하였다. 박배낭 22kg 메고 2시간 정도, 정확히 1시간 55분 걸었다.  주차장 들머리(마즈막재 계명산 주차장)로 부터 0.9km 지점 전망대가 나올때까지 계속 올라간다.  그것도 초입부터 계단길까지 급경사의 연속이라 초반 힘이 다 빠져버린다.  전망대부터 정상까지 1.4km로 길지만 오르막 내리막 평균 수평적으로 가다보니 오히려 힘은 덜 들었다. 전망대에서 정상까지 고도차는 64m이다.

일시 : 2020년 4월 14 - 15일(1박 2일)

주차장 입구에 대몽항쟁전승기념탑이 보인다.

이 계단길까지 초입부터 계속된 급경사 길이다.

정상까지 1.4km 남았지만 오히려 이 전망대부터는 힘이 덜들고 속도도 빨라진다. 이제는 급경사가 없기 때문이다.

충주호가 보이는 헬기장에 자리를 잡았다. 그러나 아침일찍부터 충주시민들이 올라오기 때문에 8시 이전에는 철수를 하여야 한다.

대기가 맑지 않아서 별볼일 별로 없었다. 그래서 푹 잤다. 일출 역시  맑지 못하다.

정리 끝, 하산준비 완료, 남들이 버리고 간 헬기장 주변 쓰레기도 수거하였다.

악어봉 아래 전망 포인트로 이동중

악어봉은 못 올라가고, 대신 주차장에서 충주호를 바라보면서 몇 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