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짱이의 산길따라 들길따라

내가 다닌곳을 기억하고, 처음가는 산우에게는 도움을 주고자 이 기록을 만든다.

야생화 이야기

세정사계곡의 야생화(20170319/17-14)

고산회장(daebup) 2017. 3. 20. 14:29

세정사 계곡의 봄꽃들을 찾아서

대상 : 에봉산 세정사 계곡

위치 : 경기도 남양주시 조안면

일시 : 2017년 3월 19일

일기 : 무척 푹한 날씨 그러나 미세먼지는 더 심해진듯

동행 : 안감도, 짝꿍 그리고 나

교통 : 이번에는 안감독 애마 이용, 대중교통 이용시 운길산역 하차 후 도보를 따라 50분 걷던지, 택시를 이용하면 10분 정도면 도착

소감 : 언제나 봄이 되면 찾아가는 세정사 계곡 이번에는 세정사 계곡에 예쁘게 피어나는 복수초를 맞으러 세정사 계곡을 찾아나섰다.

끝물의 너도바람꽃과 한창 피어니는 꿩의 바람꽃 그리고 복수초 몇개체가 우리를 반겨주었다.

 

 

 

 

 

 

 

 

 

 

이 복수초는 계곡 초입에  자생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커다란 돌틍에 자생하고 있기 때문에 사람들의 발길에 훼손되지않고  같으 자리에서 작년에도 올해도 우리를 반겨주는 예쁜 복수초이다.

 

 

 

 

 

 

 

 

 

 

 

이곳도 아직은 겨울 같다.

 

 

 

 

 

앉은부채를 이곳에서도 만날수 있었다.

 

 

너도 바람꽃은 이곳에서는 산 정상을 향해 이동하는듯, 아래쪽에서는 거의 찾아 볼수 없는것 같다.

 

 

꿩의 바람꽃을 만났다. 세정사 계곡에서 홀애비 바람꽃과 더물어 흔한 개체이다.

 

 

여기에도 누가 이끼로 장난을 쳐 놓았다.

 

 

 

 

 

 

 

 

 

 

 

 

 

 

 

 

 

 

 

 

 

 

 

 

 

세정사 계곡을 빠져 나오면서 햇빛의 방향도 바뀐듯하여 다시 복수초를 담아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