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짱이의 산길따라 들길따라

내가 다닌곳을 기억하고, 처음가는 산우에게는 도움을 주고자 이 기록을 만든다.

1박2일(백패킹포함)

소백산 겨울산행(20170122-23/17-04)

고산회장(daebup) 2017. 1. 24. 11:01

소백산 겨울 산행

대상 : 소백산(1,440m)

위치 : 충북 단양군, 경북 영주, 경북 봉화에 걸쳐있음

일기 : 영하 17도에 바람도 매우 거셌다.

 

동행 : 친구들 5명

교통 : 대희 아우 노마 타고

소감 : 겨울 소백은 94년도에 준비했다가 가지 못했었다. 그때도 준비는 내가 다해 놓고서 내가 일이 있어서 다른 사람들만 보냈던 적이 있었다. 그래서 항상 하지 못한 숙제 같은 마음이 있었다. 마침 이번에 시간들이 된다하여 겨울 소백을 만나러 갔다. 전날에도 눈이 내렸고 기온도 매우 추워서 상고대를 내심 기대했었다.

 

 

 

 

죽령휴게소에서 비로봉까지는 11km이다. 눈길 11km는 결코 짧은거리가 아니다. 8시경에 서울에서 출발하여 시간이 촉박하다. 할수없이 오늘은 연화봉까지만 가기로 한다.

 

 

 

 

 

 

 

 

 

 

중간에 스톰쉘터를 설치 하고 라면으로 점심을 해결한다. 순식간에 설치가 가능하므로 매우 편리하다.

 

 

 

 

 

 

 

 

 

 

 

 

 

 

 

 

 

 

 

 

 

 

 

 

 

 

 

 

 

 

 

 

 

 

 

 

 

 

 

 

 

 

 

 

 

 

 

 

 

 

 

 

 

 

 

 

 

 

 

 

 

 

 

 

 

 

 

 

 

 

 

 

 

 

 

 

 

 

 

 

오늘의 목표 연화봉, 제2연화봉 대피소에서 숙식을 해결하여야 하므로 비로봉까지 다녀올 시간이 부족해서 여기에서 돌아간다.

 

 

 

 

 

 

 

 

 

 

 

 

 

 

 

 

 

 

 

 

 

 

 

대피소 취사장 한편을 차지하고

 

 

 

 

 

 

 

 

 

 

 

 

 

 

안감독 생일이 25일이라고 준비를 해왔다고 한다.

 

 

 

 

 

 

 

 

 

 

 

대피소 침실

 

 

이제 하산

 

 

 

 

 

 

 

 

 

 

 

 

 

 

 

 

 

 

 

 

 

 

 

 

사진 몇장 추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