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짱이의 산길따라 들길따라

내가 다닌곳을 기억하고, 처음가는 산우에게는 도움을 주고자 이 기록을 만든다.

건강과 등산

운동에 좋은 식품 10가지

고산회장(daebup) 2013. 11. 7. 15:59

운동에 좋은 식품 10가지 '지구력, 체력' 증진 시키는 음식 화제!

 

[SBS E! 연예뉴스팀] 운동에 좋은 식품 10가지 "지구력과 체력 증진시켜주는 음식"

 

'운동에 좋은 식품 10가지'가 공개돼 화제를 모으고 있다.

 

최근 미국 건강매거진 셰이프닷컴과 인터넷 매체 허핑턴포스트는 운동 전후, 혹은 취침 전 섭취하면 좋은 식품 10가지를 발표했다.

 

매체에 따르면 운동에 좋은 식품 10가지로 선정된 음식은 커피, 생강, 사과, 토마토주스, 잎채소, 건포도, 타트체리주스, 바나나, 사탕무, 그리스 요구르트 등으로, 모두 지구력과 체력을 증진시켜주며 운동 뒤 찾아오는 근육통을 완화시켜주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특히 그리스 요구르트는 일반 요구르트보다 단백질 함량이 2배 이상 높아 근육 피로 회복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또한 커피의 카페인 성분이 신체의 지구력과 체력을 향상시킨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으며, 운동 30분 전 뜨겁게 혹은 차갑게 커피를 마시는 것이 좋다. 사과 또한 케르세틴이란 성분 때문에 운동 지구력을 향상시키는 효과가 있다고.

 

그리고 운동 뒤에 생강을 반 티스푼 섭취하면 다음날 근육통을 25%까지 낮춘다는 연구 결과가 있으며, 토마토는 고강도 운동에서 나타나는 유해산소로 인한 손상을 줄일 수 있다고 영양학저널(Nutrition Journal)에 실렸다. 샐러드로 많이 쓰는 잎채소는 허벅지를 튼튼하게 해주며, 물냉이는 근육 손상을 억제한다.

 

건포도는 당분과 철분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천천히 에너지를 공급하는 것은 물론 뇌의 기능을 활발하게 하며 체력 유지에 도움을 준다.

 

체리는 근육의 염증과 피로 회복에 높은 효과가 있고, 운동 전 바나나 한 개는 운동 중 에너지를 생산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며 칼륨은 근육 경련을 예방하는 기능이 있으며, 사탕무에 포함된 질산염은 근육에 산소를 운반하는 기능을 돕는 것부터 격렬한 운동 시 피로를 완화하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운동에 좋은 식품 10가지에 네티즌들은 "운동에 좋은 식품 10가지, 운동할 때 도움되는 음식도 있구나" "운동에 좋은 식품 10가지, 그리스 요구르트 어디서 구하나?" "운동에 좋은 식품 10가지, 커피가 도움이 되는 지 처음 알았네" "운동에 좋은 식품 10가지, 당장 슈퍼 가야지~" 등의 반응을 보였다.

 

(운동에 좋은 식품 10가지=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