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짱이의 산길따라 들길따라

내가 다닌곳을 기억하고, 처음가는 산우에게는 도움을 주고자 이 기록을 만든다.

길을 가다가

용산의 용문시장 탐방(20220117)

고산회장(daebup) 2022. 1. 17. 13:08

효창공원역 근처 용문시장이 있다. 효창공원에는 정조임금이 사랑한 여인 의빈과 그의 아들 문효세자의 무덤이 있는곳으로 효창원이었다가, 일제때 서삼릉으로 강제 이장되고 효창공원으로 개명되었다. 이곳에는 윤봉길의사와 이봉창의사의 무덤 그리고 안중근의사를 위한 가묘가 있는곳이다. 용문시장 안에 딩호 양육관이라는 양다리 전문점이 있는데, 이곳을 중심으로 용문시장을 들여다 보았다.

 

 

딩호양육관,

양다리를 통채로 굽다가 살을 발라서 다시 굽는 형식이다.

남은 양고기로 마라탕을 끓여주는데 맛이 좋았다.

옛날식 간판도 보이고,

남산타워도 보인다. 내 핸카 디지털 줌이 성능이 좀 안좋다.

현재는KT 데이터 센터가 되었다.

과거 대한제국 용산전환국터라 한다.

물론 군자감 강감터 였었고,

고재석 베이커리도 있었다. 대한민국 제과기능장이라고 한다.

생활의 달인도 출연했었다고,

이렇게 간략히 소개를 마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