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짱이의 산길따라 들길따라

내가 다닌곳을 기억하고, 처음가는 산우에게는 도움을 주고자 이 기록을 만든다.

산행정보기타

북한산 형제봉에관해 공단에 문의사항과 답변(4/16 )

고산회장(daebup) 2012. 4. 17. 09:23


대법의 질문 :

1. 북한산 형제봉에 정상석이 없는 이유가 궁금합니다. 처음 오는 사람들은 형제봉이 어딘지 몰라서 매우 궁금해합니다.
2. 형제봉 3거리 아래에서 형제봉으로 오르는 안내 화살표가 없어서 초보자들은 역시 헤맵니다. 일부러 안했는지 왜 없는지 궁금합니다.

3. 북악천(영불사 근처 약수터)옆 안내 표지판을 보면, 북악공원지킴터 반대방향이 국민대로 알고있으나 화살표가 없더군요 이왕이면 달아줄수 없나요 아니면 일부러 생략한 이유가 있으신지?
4. 형제봉 3거리 표지판에서 영불사 방향 화살표지 아래에 "정릉/북악지킴터방향"이라는 화살표지를 추가해야 초보자는 좋을것 같습니다.
5. 형제봉에 공단측에서 정상석 설치 계획이 없다면 개인이 a4크기로 형제봉이라 적고 종이를 코팅하여 형제봉 정상에 매달아두어도 무방할지 궁금합니다. 많은이가 형제봉을 몰라서 물어보니까요

답변기다립니다

 

공단의 답변 :

우선 북한산국립공원에 소중한 의견 감사드립니다.

북한산에는 수많은 봉우리가 있습니다. 그 수많은 봉우리마다 정상석을 설치하는 것은 불가능하며
이를 보완하기 위해 탐방로 주변, 안내표지판에 상세히 표기해놨습니다.
그러므로 특정 봉우리인 형제봉에만
정상석을 설치하는 것은 불가능 한 일입니다.
죄송하지만, 일반 탐방객께서 안내표식의 내용을 설치하시면 안됩니다.

그러나 형제봉으로 오르는 안내 화살표에 관한 의견은 현장 검토 후 조치하겠습니다.

 

 

대법의 제안 :

1. 북악천(영불사 근처 약수터)옆 안내 표지판을 보면, 북악공원지킴터 반대방향이 국민대로 알고있으나 화살표가 없더군요 이왕이면 달아줄수 없나요
2. 형제봉 3거리 표지판에서 영불사 방향 화살표지 아래에 "정릉/북악지킴터방향"이라는 화살표지를 추가해야 초보자는 좋을것 같습니다.

공단의 답변:

현장 확인 후 조치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