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짱이의 산길따라 들길따라

내가 다닌곳을 기억하고, 처음가는 산우에게는 도움을 주고자 이 기록을 만든다.

장비 이야기

그레고리백팩 쌤소나이트가 인수(20160523)

고산회장(daebup) 2016. 5. 23. 17:08

그레고리백팩 소식

 

내가 좋아하는 백팩 그레고리가 다른 업체로 넘어갈거라고 하는 소문이 작년부터 무성했는데, 알고보니, 미국법인은 이미 2014년에 쌤소나이트에 인수되었고, 한국 대리점은 2015년 12월까지 에코로바와 대리점 계약이 되어 있는 관계로 판매점 변동이 없었는데, 계약만료에 따라서 2016년 부터는 쌤소나이트코리아에서 직접 관리운영한다고 한다.

 

나의 블로그 절친 안감독님 정보 제공으로 자료를 정리해 보았다.

 

 

흔히 등산을 간다고 하면 등산복과 신발을 먼저 떠올린다. 그러나 배낭도 트레킹이나 등산 시 빼놓으면 안 되는 중요한 물품 중 하나다. 잘못된 배낭을 선택하면 산행 내내 피곤함과 어깨 결림 등을 겪을 수 있다. 좋은 경치를 보러 산행을 가서 몸만 고생하고 오면 악몽이 되고 만다. 특히 초보 산행자들에게 배낭은 중요한 요소 중 하나다.

 

한국에 들어온 백팩 전문 브랜드 그레고리-

"제대로 디자인된 백팩은 메는 것이 아니라 입는 것이다.(웨인 그레고리)"

 

1977년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웨인 그레고리가 만든 '그레고리'40여년간 오로지 백팩(bagpack·배낭)만을 생산한 프리미엄 아웃도어 백팩 전문 브랜드다.

 

미국 아웃도어 시장은 물론 국내에서도 많은 아웃도어 애호가가 선호하는 백팩으로 자리매김했다. 그리고 20146월 그레고리는 가방 생산 전문 업체 샘소나이트 글로벌그룹에 공식적으로 인수됐다. 서울 현대백화점 디큐브시티에 단독 매장이 있으며, 홍대 상수 직영점은 전문 아웃도어 백팩부터 캐주얼하게 일상에서 멜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 백팩 등의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백팩 전문 브랜드 그레고리 의 제품들은 줄루, 보더35, 술라, 어쎈드 쓰리웨이 등 그레고리는 아웃도어와 일상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 양한 제품을 갖췄다.

 

'줄루(남성용)''제이드(여성용)'는 그레고리의 대표 스테디셀러 제품이다. 장기간 산행에 필요한 대용량부터 짧은 당일치기 산행을 위한 작은 용량까지 다양하다. 어깨 벨트와 힙(hip) 벨트, 등판 시스템 등 인체 공학에 기반한 그레고리만의 최첨단 기술을 적용했다. 초경량 무게로 몸의 피로감을 최소화시켜준다. 등 부분엔 벤틸레이션(ventilation·통풍) 시스템이 있어 오랜 시간 산행을 해도 등에 땀이 잘 차지 않고 쉽게 마른다. 레인커버가 있어 갑자기 비가 와도 빠르게 가방을 보호할 수 있다.

 

줄루와 제이드보다 조금 작은 사이즈의 '살보(남성용)''술라(여성용)'는 근거리 산행에 최적화된 백팩이다. 그레고리의 기술력으로 만들어진 어깨 베트와 등판 벤틸레이션 시스템, 허리 지지대 등이 적용됐다. 빠르고 가볍게 움직이는 것에 초점을 맞춘 제품으로 얇은 쿠셔닝은 백팩의 하중을 하단부로 집중시켜 안정성과 편안함을 제공한다. 선글라스와 스마트폰을 보관할 수 있는 액세서리 포켓, 산행 중 음료를 쉽게 마실 수 있는 호스가 달린 내부 하이드레이션 슬리브(hydration sleeve) 등이 탑재돼 있다.

 

일상에서도 사용하는 라이프스타일 가방-

세 가지 스타일 비즈니스 브리프케이스(brief case·서류 등을 넣는 가방) '어쎈드 쓰리웨이'는 직장인을 위한 상품이다. 출퇴근용 브리프케이스는 물론 스트랩()을 부착해 어깨에 메는 숄더백으로 사용할 수 있다. 가방 뒷면에 숨겨진 어깨 벨트를 꺼내면 백팩으로도 사용 가능하다. 심플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으로 정장과 캐주얼 복장에 어울린다. 가방 안에는 노트북, 태블릿PC와 같은 디지털 기기를 분리 보관할 수 있는 다양한 내부 수납공간이 마련돼 있다.

 

'보더35'는 소지품을 쉽게 넣고 꺼낼 수 있는 클램셸 오프닝(clamshell·조개가 열리는 것과 같은 형태의 디자인) 디자인의 백팩이다. 기본적인 사무용품에서부터 트레이닝복, 운동화 등 여가 생활을 위한 준비물까지 함께 넣을 수 있을 만큼 넉넉하다.

 

노트북 등의 전자기기를 각각 보관할 수 있는 전용 슬리브가 있으며 작은 포켓이 곳곳에 구비돼 있다. 또한 그레고리 등산 백팩에 사용되는 입체형 어깨 벨트 기술을 적용해 많은 짐을 넣고 장시간 메고 있어도 괜찮다.

 

어깨에 가는 부담을 최소화해 설계했다. 깔끔한 외관의 백팩으로 직장인들에게도 안성맞춤이다.(조선일보)

 

에코로바와는 지난 12월 계약 만료에 따라서 국내에서는 올해부터 쌤소나이트코리아가 정식으로 업무를 전개하고 있다고 한다. 323일 서교동 직영점에서 론칭쇼를 겸한 프레스 쇼케이스를 진행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