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짱이의 산길따라 들길따라

내가 다닌곳을 기억하고, 처음가는 산우에게는 도움을 주고자 이 기록을 만든다.

산길따라(당일)

수락산 의룡봉(140209/14-08)

고산회장(daebup) 2014. 2. 10. 09:54

대상 : 수락산 의룡봉

위치 : 경기도 의정부시

코스 : 동막골 약수터() 의룡봉 의룡폭포 약수터(아래) - 동막골

일시 : 201429

일기 : 눈이 그친듯하더니 해가 뜬 상태에서 눈이 조금씩 계속 내렸다.

동행 : 의룡회 회원님 6(김종기, 백증현, 주대희, 홍석호, 조인성 과 나)

 

 

수락에서 바라본 도봉산의 장관

 

 

서울에 눈이 5.6cm정도 내렸다고 한다. 수락산에 올라보니 눈이 한 10cm는 내린듯하다. 의룡회원님들과 오붓하게 눈내린 의룡봉에 오른 후 의룡폭포 상단인 용담에서 회원들과 점심 먹고 내려왔다.

 

올라갈 때는 별 문제가 없었으나 계곡길 따라서 내려갈 때는 눈이 습설인 까닭에 열 발자국만 내딛으면 스노우볼이 등산화만큼 커져서 아이젠에 달라 붙었다. 계속 털어내지 않으면 미끄러지고 걸을 수가 없었다. 처음 당해본 경험이었다. 습설은 조심해야한다는 것을 알게 된 산행이었다.

 

사진 몇장 올려본다.

 

 

 

 

 

 

 

 

 

 

 

 

 

 

 

 

 

 

 

 

 

 

 

 

 

 

 

 

 

 

 

 

 

 

 

 

수락산 정상을 바라본다.

 

이번에는 다시 도봉산을

 

 

 

 

 

 

 

 

 

 

 

 

 

의정부 시가지